정식품 CI

오늘은 입사지원서부터 면접까지 제가 경험했던 정식품 채용 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채용은 (~05/19)까지 서류 접수를 했으며 정식품의 기업 정보 및 연봉을 알아보고

기술직 공무 채용 공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정식품 기업 정보 및 연봉

출처 입력

 

잡플래닛의 평점 3.3으로 정말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뷰를 보니 장점으로 노조, 평생직장, 휴가 등등 다양한 장점이 있었으며,

단점으로는 근무지, 노후화, 수직적 분위기(대부분의 회사가 가지고 있는) 등등이 있습니다.

기업에 바라는 점은 신규 사업을 원하는 분위기 었습니다.

 

이번 채용 건

이번 채용은 기술직 공무 보일러를 담당하는 직원을 채용하는 공고였습니다!

직무 내용이 상당히 상세히 기재되어 있어서 편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입사지원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고교 생활기록부, 전문대학교 졸업 증명서 및 성적 증명서, 자격증 사본을

이메일로 보냈으며, 24일 오후 14시에 서류 전형 합격 문자가 왔습니다.

서류전형 합격 문자

복리후생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1차 면접 → 온라인 인적성 검사 → 신체검사 → 2차 면접 → 최종 합격

 

 

정식품 채용 대비


지원서 접수 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대비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고 회사의 인재상, 기업의 비전 등을 참고하여 이번 채용 맞는 사람이 나라는 것을 어필하여 면접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식품 면접 대비


 

1차 면접 : 각 부서장님 5분과 면접자 4명으로 다대다 면접을 실시하였습니다.

 

잡플래닛이나 취업 플랫폼에서 면접 질문 준비를 하였지만, 1차 면접에선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만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하였는지 질문을 꼼꼼히 하십니다.( 최근 AI의 발전으로 자소서를 AI가 써준다고 함)

자소서 외의 질문으로는 주변 지인들과의 관계, 경험했던 사고 등 어려운 질문은 없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었고,

밝은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준비했던 질문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 당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공백기안엔 무엇을 하였나? 지방 근무 가능한가? 해당 직무를 선택한 이유? 자신의 취미? 아르바이트 경험? 회사 제품에 얼마나 알고 있는가? 등등의 질문을 준비했지만 나오지 않았습니다.

회사 내부 사진(허락 없이 찍었지만 문제 되면 지우겠음)

면접 대기실에 있던 베지밀 에이와 애플망고 두유 그리고 생수도 회사 제품이었습니다.

베지밀 에이보단 베지밀 비를 좋아하지만 베지밀 에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정말 맛있었던 제품인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 내부에 코코팜 같은 알갱이가 있어서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서 합격이 안 되어도 사 먹을 것 같은 제품이었어요!!

 

2차 면접

2차 면접: 회사의 임원분들 5분과 면접자 3명으로 다대다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원래는 5분이지만 한 분이 일정이 생겨 임원 4분만 참여해 주셨습니다.

2차 면접에서도 마찬가지로 잡플래닛이나 취업 플랫폼에서 면접 질문 준비를 하였지만, 2차 면접에서도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만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1차 면접과 같게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하였는지 확인 절차가 있었습니다. 이번 면접에선 더욱 꼼꼼하게 자기소개서의 내용 설명까지 요청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몇 번 자소서 문항의 이런 내용인데 말씀해주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자소서는 꼼꼼히 자기가 경험했던 내용들 아니면 정독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했던 질문 내용과 실제 받은 질문은 이러했습니다.

공백 기안엔 무엇을 하였나?

: 고등학교 ~ 대학교 과정, 대학교 휴학 공백기, 학교 졸업 후 공백기 모든 내용을 질문하셨습니다.

 

지방 근무 가능한가?

: 아무래도 연고지가 아닌 저로써는 무조건 받는 질문이었으며, 다른 분들에게도 일반적으로 질문하셨습니다.

해당 직무를 선택한 이유?

: 다른 직무도 많았지만 기술직 직무에 선택한 이유에 대한 답변은 자소서의 내용을 조금 인용해서 답변하였습니다.

자신의 취미나 친구들과의 관계? 저는 헬스장을 좋아해서 취미에 헬스 적었습니다.

: 헬스를 좋아하는 분들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다고 하셨는데, 혼자서 운동하기 때문에 혼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함께 소통하면서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달에 한 번이라도 일일권을 등록하고 친구들과 같이 운동한다라고 답했습니다.

회사 경력에 관한 질문

: 모든 회사에서 그렇지만 자주 이직한 경우는 좋은 경력은 아닙니다. 그런 경우에 해당되신다면 정말 답변을 알맞게 준비하셔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질문이 첫 질문이었는데요, 회사 퇴사 이유에 대해서 명확히 얘기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사 제품과의 경험이 있는가?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제품을 알고 있냐?

: 저는 친구들과 등산이나 사우나를 다녀오면 제품을 먹었습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회사를 지원한 동기?

: 자신들이 준비한 동기를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몇 번 항목의 내용을 말해보시오

: 5번 문항의 내용을 말해보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소서 항목의 모든 내용을 물어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사에 요구하는 바?

: 저는 예를 들었는데요, 누군가가 너무 못한다고 해서 뒤에서 욕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으쌰 으쌰 해서 성장해 나가는 회사를 요구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성격에 대한 질문

: 자소서에 준비한 성격을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 아는 지인이 있는가?

: 이 질문의 의도는 괜찮은 친구로 생각이 되어 혹시 회사에 지인이 있다면 물어보고 결정하기 위한 질문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MBTI에서 가장 자신을 잘 보여주는 알파벳을 정하고 이유를 말하시오.

: 자신의 생각을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 경력이 있다면 퇴사한 이유? 그 회사에서의 급여?

: 퇴사한 이유를 정말 잘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급여 질문은 의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 후로 인성 관련 질문들을 많이 하셨으며, 모든 질문은 자소서에서 나오기 때문에 자소서를 충분히 보시고 면접에 임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차 면접이 1차 면접보다 시간이 배로 걸렸으며, 임원분들이 자세한 답변과 듣고자 하는 내용이 뚜렷했습니다.

 
 
 
 

마지막이 될 지 모르는 정식품 풍경을 마지막으로 정식품 최종 면접 후기를 종료하겠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다면, 합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웃을 추가해 주시면 다양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봐요 :)

 

+ Recent posts